-
고물가에 '스타벅스' 인기 시들…대신 저가 커피 관심 늘어스크랩 2022. 8. 17. 09:10
올해 2분기 커피전문점 온라인 포스팅 수를 살펴본 결과 '스타벅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올해 4월1일~6월30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8개 커피전문점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도출
올해 2분기는 원자재값 인상이 극에 달할 때로 소비자들은 맛이나 분위기보다는 가격을 따지기 시작하면서 아메리카노 기준 1500~2500원대에 판매하는 전문점들의 정보량이 크게 늘어났다는 분석
'스타벅스'는 올 1분기 70만8867건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나 지난해 같은 기간 77만3836건에 비해 6만4969건(8.40%) 급감
정보량 2위를 차지한 '이디야'는 지난해 2분기 포스팅 수가 10만1223건으로 10만건을 넘겼으나 올 2분기엔 9만7142건으로 4081건 4.03% 줄어들면서 10만건 밑으로 주저앉았다. 수년새 가격을 올리면서 관심도가 밀리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
'투썸플레이스'는 올 2분기 5만527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만5765건에 비해 492건 0.88% 소폭 줄어든 3위를 차지
온라인 포스팅 수 4위를 차지한 '메가커피'는 올 2분기 5만4289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만3851건에 배해 1만438건 23.80% 급증하며 관심도 상승률에서 1위를 차지
'빽다방'은 올 2분기 4만7,00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만616건에 비해 6,387건 15.73% 늘어나며 정보량 5위를 차지했다.
출처 : EBN https://ebn.co.kr/news/view/1542524
고물가에 '스타벅스' 인기 시들…대신 저가 커피 관심 늘어
올해 2분기 커피전문점 온라인 포스팅 수를 살펴본 결과 '스타벅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올해 4월1일~6월30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
www.ebn.co.kr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 기업들 R&D·설비 통큰 투자 나서 (0) 2022.08.17 "방문 포장할게요"...'귀차니즘'도 물리친 비싼 배달비 (0) 2022.08.17 진에어, 내년 호실적 전망에 강세 (0) 2022.08.17 LG전자, KT와 서비스 로봇 사업 협력 체제 구축 (0) 2022.08.17 삼성 스마트폰·반도체, 점유율 선방…TV는 뒷걸음 (0) 2022.08.17